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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혈강의] 객체 중심 Java(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색다른 UI 실습)


강좌 업로드 | 104 / 104Updated 2016년 11월 10일
강의 개요교재와 함께 하는 이 강의는 최근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이라 할 수 있습니다. Java는 객체지향 개념과 함께 C 언어의 포인터 개념에 해당하는 레퍼런스라는 개념도 있습니다. 이러한 객체지향과 포인터에 대한 개념을 제대로 정립하기 위해서 언어를 떠나 왜 이런 개념들이 등장했는지부터 설명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웹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이벤트 처리에 대한 개념을 통해서 새로운 프로그래밍에 적응할 수 있는 내공을 키워 드립니다.
영어 단어를 많이 안다고 해서 영어를 잘하는 것이 아니고 단지 한글을 안다고 해서 멋진 글을 쓸 수 없듯이 프로그래밍 문법을 안다고 해서 제대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문법에 내재된 멋진 개념들과 미래를 예측하는 프로그래머들의 현명함이 좋은 코드를 만들어 냅니다.
객체지향적으로 프로그래밍하려면 머릿속의 회로의 순서를 조정해야 합니다. 이 일은 단순하지도 않고, 문법을 배우는 것처럼 명확하지도 않습니다. 교재와 함께 하는 이 강의에서는 객체지향에 대한 기준과 개념을 강의실에서 말하듯 풀어내어 여러분이 스스로 객체지향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해줍니다.
강사 소개강요천
d1999년부터 자바 관련 개발과 컨설팅,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였다. 벤처부터 프리랜서, 컨설턴트,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솔루션 개발 업무와 R&D, 웹 사이트 설계 및 개발 업무, 시스템 운영 업무, PL/PM 등을 담당하였다.
프로그래밍 관련 책 모으기를 즐겨하고, 전생에 공부를 안 해서 현생에 공부하는 직업인 개발자가 되었다고 믿고 있다. 2008년 이후 현재까지는 주로 Java EE 프레임워크와 Java SE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주요 경력
BIT 교육센터, 한국 오라클 교육센터, 삼성 SDS 멀티 캠퍼스, 삼성생명, 한국은행, LG전자, 교보생명, 하나은행 등에서 J2EE 관련 프로젝트 수행 및 컨설팅, 강의를 하였다.

[열혈강의] 객체 중심 Java(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색다른 UI 실습)


강좌 업로드 | 104 / 104Updated 2016년 11월 10일
강의 개요교재와 함께 하는 이 강의는 최근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이라 할 수 있습니다. Java는 객체지향 개념과 함께 C 언어의 포인터 개념에 해당하는 레퍼런스라는 개념도 있습니다. 이러한 객체지향과 포인터에 대한 개념을 제대로 정립하기 위해서 언어를 떠나 왜 이런 개념들이 등장했는지부터 설명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웹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이벤트 처리에 대한 개념을 통해서 새로운 프로그래밍에 적응할 수 있는 내공을 키워 드립니다.
영어 단어를 많이 안다고 해서 영어를 잘하는 것이 아니고 단지 한글을 안다고 해서 멋진 글을 쓸 수 없듯이 프로그래밍 문법을 안다고 해서 제대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문법에 내재된 멋진 개념들과 미래를 예측하는 프로그래머들의 현명함이 좋은 코드를 만들어 냅니다.
객체지향적으로 프로그래밍하려면 머릿속의 회로의 순서를 조정해야 합니다. 이 일은 단순하지도 않고, 문법을 배우는 것처럼 명확하지도 않습니다. 교재와 함께 하는 이 강의에서는 객체지향에 대한 기준과 개념을 강의실에서 말하듯 풀어내어 여러분이 스스로 객체지향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해줍니다.
강사 소개강요천
d1999년부터 자바 관련 개발과 컨설팅,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였다. 벤처부터 프리랜서, 컨설턴트,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솔루션 개발 업무와 R&D, 웹 사이트 설계 및 개발 업무, 시스템 운영 업무, PL/PM 등을 담당하였다.
프로그래밍 관련 책 모으기를 즐겨하고, 전생에 공부를 안 해서 현생에 공부하는 직업인 개발자가 되었다고 믿고 있다. 2008년 이후 현재까지는 주로 Java EE 프레임워크와 Java SE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주요 경력
BIT 교육센터, 한국 오라클 교육센터, 삼성 SDS 멀티 캠퍼스, 삼성생명, 한국은행, LG전자, 교보생명, 하나은행 등에서 J2EE 관련 프로젝트 수행 및 컨설팅, 강의를 하였다.

각 강의를 클릭하면 유튜브 채널 또는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1
Java 프로그래밍 소개
1장
About Java!
#2
Java 개발환경 구축
1장
About Java!
#3
Java 프로그램의 실행과정 이해
1장
About Java!
#4
프로그래밍에서의 변수
2장
데이터를 담아두는 상자: 변수(Variables)
#5
변수와 데이터
2장
데이터를 담아두는 상자: 변수(Variables)
#6
변수의 타입 - 기본 자료형
2장
데이터를 담아두는 상자: 변수(Variables)
#7
변수 선언의 판단가이드
2장
데이터를 담아두는 상자: 변수(Variables)
#8
변수의 형변환
2장
데이터를 담아두는 상자: 변수(Variables)
#9
숫자 입력 받기 프로그램
2장
데이터를 담아두는 상자: 변수(Variables)
#10
연산자의 의미와 산술/증감 연산자
3장
연산자: 컴퓨터에게 작업을 시키는 기호
#11
비교, 관계, 논리 연산자
3장
연산자: 컴퓨터에게 작업을 시키는 기호
#12
로직처리의 기본 제어문 (1)
4장
제어문/루프: 상황에 따라 다르게 실행하자
#13
로직처리의 기본 제어문 (2)
4장
제어문/루프: 상황에 따라 다르게 실행하자
#14
반복적인 실행을 처리하는 루프 (1)
4장
제어문/루프: 상황에 따라 다르게 실행하자
#15
반복적인 실행을 처리하는 루프 (2)
4장
제어문/루프: 상황에 따라 다르게 실행하자
#16
변수와 제어문의 활용 (1)
5장
변수와 제어문을 이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17
변수와 제어문의 활용 (2)
5장
변수와 제어문을 이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18
변수와 제어문의 활용 (3)
5장
변수와 제어문을 이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19
변수와 제어문의 활용 (4)
5장
변수와 제어문을 이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20
변수와 제어문의 활용 (5)
5장
변수와 제어문을 이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21
배열의 등장 (1)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2
배열의 등장 (2)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3
배열의 사용 (1)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4
배열의 사용 (2)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5
배열의 사용 (3)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6
배열의 활용 (1)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7
배열의 활용 (2)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8
배열의 활용 (3)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9
배열의 활용 (4)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30
배열의 활용 (5)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3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등장 (1)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등장 (2)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3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등장 (3)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4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등장 (4)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5
로직 + 데이터 (1)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6
로직 + 데이터 (2)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7
클래스와 객체 (1)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8
클래스와 객체 (2)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9
클래스와 객체 (3)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40
클래스와 객체 (4)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41
객체지향 사고방식의 적용 (1)
8장
객체지향 사고방식의 적용
#42
객체지향 사고방식의 적용 (2)
8장
객체지향 사고방식의 적용
#43
객체지향 사고방식의 적용 (3)
8장
객체지향 사고방식의 적용
#44
static 키워드 (1)
9장
접근 제한, 패키지(package), static
#45
static 키워드 (2)
9장
접근 제한, 패키지(package), static
#46
static 키워드 (3)
9장
접근 제한, 패키지(package), static
#47
static 키워드 (4)
9장
접근 제한, 패키지(package), static
#48
상속이라는 포인터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49
상속의 내부 원리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0
Overriding이라는 눈속임 (1)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1
Overriding이라는 눈속임 (2)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2
다형성이라는 기술 (1)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3
다형성이라는 기술 (2)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4
다형성이라는 기술 (3)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5
다형성이라는 기술 (4)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6
접근제한자와 상속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7
추상클래스의 활용 (1)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8
추상클래스의 활용 (2)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9
추상클래스의 활용 (3)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60
Interface 소개 (1)
11장
인터페이스, 꼭 알아야 하나?
#61
Interface 소개 (2)
11장
인터페이스, 꼭 알아야 하나?
#62
Interface 소개 (3)
11장
인터페이스, 꼭 알아야 하나?
#63
Interface 소개 (4)
11장
인터페이스, 꼭 알아야 하나?
#64
Interface 소개 (5)
11장
인터페이스, 꼭 알아야 하나?
#65
Interface의 활용
11장
인터페이스, 꼭 알아야 하나?
#66
Java에서 편리한 문자열 처리 (1)
12장
편리한 문자열과 API
#67
Java에서 편리한 문자열 처리 (2)
12장
편리한 문자열과 API
#68
API에서 알아두어야 하는 클래스들 (1)
13장
API에서 알아두어야 할 클래스들
#69
API에서 알아두어야 하는 클래스들 (2)
13장
API에서 알아두어야 할 클래스들
#70
API에서 알아두어야 하는 클래스들 (3)
13장
API에서 알아두어야 할 클래스들
#71
API에서 알아두어야 하는 클래스들 (4)
13장
API에서 알아두어야 할 클래스들
#72
API에서 알아두어야 하는 클래스들 (5)
13장
API에서 알아두어야 할 클래스들
#73
코드의 보험 - 예외처리 (1)
14장
예외처리: 프로그램의 보험
#74
코드의 보험 - 예외처리 (2)
14장
예외처리: 프로그램의 보험
#75
Java Collections (1)
15장
Java의 Collections (자료구조)
#76
Java Collections (2)
15장
Java의 Collections (자료구조)
#77
Java Collections (3)
15장
Java의 Collections (자료구조)
#78
Java Collections (4)
15장
Java의 Collections (자료구조)
#79
Java IO (1)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0
Java IO (2)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1
Java IO (3)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2
Java IO (4)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3
Java IO (5)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4
Java IO (6)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5
Java IO (7)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6
Java IO (8)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7
Java IO (9)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8
Java Networking (1)
17장
데이터를 주고받는 네트워킹
#89
Java Networking (2)
17장
데이터를 주고받는 네트워킹
#90
Java Networking (3)
17장
데이터를 주고받는 네트워킹
#91
Java Networking (4)
17장
데이터를 주고받는 네트워킹
#92
웹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1)
18장
Web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93
웹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2)
18장
Web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94
웹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3)
18장
Web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95
웹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4)
18장
Web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96
웹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5)
18장
Web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97
웹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6)
18장
Web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98
웹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7)
18장
Web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99
Markup 언어와 Event (1)
19장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준비: 마크업 언어와 이벤트
#100
Markup 언어와 Event (2)
19장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준비: 마크업 언어와 이벤트
#101
Android 실습 환경 갖추기 (1)
20장
안드로이드 실습 환경 갖추기
#102
Android 실습 환경 갖추기 (2)
20장
안드로이드 실습 환경 갖추기
#103
Android 실습 환경 갖추기 (3)
20장
안드로이드 실습 환경 갖추기
#104
Android 실습 환경 갖추기 (4)
20장
안드로이드 실습 환경 갖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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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Java 프로그래밍 소개
1장
About Java!
#2 Java 개발환경 구축
1장
About Java!
#3 Java 프로그램의 실행과정 이해
1장
About Java!
#4 프로그래밍에서의 변수
2장
데이터를 담아두는 상자: 변수(Variables)
#5 변수와 데이터
2장
데이터를 담아두는 상자: 변수(Variables)
#6 변수의 타입 - 기본 자료형
2장
데이터를 담아두는 상자: 변수(Variables)
#7 변수 선언의 판단가이드
2장
데이터를 담아두는 상자: 변수(Variables)
#8 변수의 형변환
2장
데이터를 담아두는 상자: 변수(Variables)
#9 숫자 입력 받기 프로그램
2장
데이터를 담아두는 상자: 변수(Variables)
#10 연산자의 의미와 산술/증감 연산자
3장
연산자: 컴퓨터에게 작업을 시키는 기호
#11 비교, 관계, 논리 연산자
3장
연산자: 컴퓨터에게 작업을 시키는 기호
#12 로직처리의 기본 제어문 (1)
4장
제어문/루프: 상황에 따라 다르게 실행하자
#13 로직처리의 기본 제어문 (2)
4장
제어문/루프: 상황에 따라 다르게 실행하자
#14 반복적인 실행을 처리하는 루프 (1)
4장
제어문/루프: 상황에 따라 다르게 실행하자
#15 반복적인 실행을 처리하는 루프 (2)
4장
제어문/루프: 상황에 따라 다르게 실행하자
#16 변수와 제어문의 활용 (1)
5장
변수와 제어문을 이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17 변수와 제어문의 활용 (2)
5장
변수와 제어문을 이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18 변수와 제어문의 활용 (3)
5장
변수와 제어문을 이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19 변수와 제어문의 활용 (4)
5장
변수와 제어문을 이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20 변수와 제어문의 활용 (5)
5장
변수와 제어문을 이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21 배열의 등장 (1)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2 배열의 등장 (2)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3 배열의 사용 (1)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4 배열의 사용 (2)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5 배열의 사용 (3)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6 배열의 활용 (1)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7 배열의 활용 (2)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8 배열의 활용 (3)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29 배열의 활용 (4)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30 배열의 활용 (5)
6장
데이터를 일렬로 줄 세우는 배열
#3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등장 (1)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등장 (2)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3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등장 (3)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4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등장 (4)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5 로직 + 데이터 (1)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6 로직 + 데이터 (2)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7 클래스와 객체 (1)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8 클래스와 객체 (2)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39 클래스와 객체 (3)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40 클래스와 객체 (4)
7장
객체지향이라는 패러다임
#41 객체지향 사고방식의 적용 (1)
8장
객체지향 사고방식의 적용
#42 객체지향 사고방식의 적용 (2)
8장
객체지향 사고방식의 적용
#43 객체지향 사고방식의 적용 (3)
8장
객체지향 사고방식의 적용
#44 static 키워드 (1)
9장
접근 제한, 패키지(package), static
#45 static 키워드 (2)
9장
접근 제한, 패키지(package), static
#46 static 키워드 (3)
9장
접근 제한, 패키지(package), static
#47 static 키워드 (4)
9장
접근 제한, 패키지(package), static
#48 상속이라는 포인터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49 상속의 내부 원리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0 Overriding이라는 눈속임 (1)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1 Overriding이라는 눈속임 (2)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2 다형성이라는 기술 (1)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3 다형성이라는 기술 (2)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4 다형성이라는 기술 (3)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5 다형성이라는 기술 (4)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6 접근제한자와 상속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7 추상클래스의 활용 (1)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8 추상클래스의 활용 (2)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59 추상클래스의 활용 (3)
10장
상속을 통해서 코드를 절약한다
#60 Interface 소개 (1)
11장
인터페이스, 꼭 알아야 하나?
#61 Interface 소개 (2)
11장
인터페이스, 꼭 알아야 하나?
#62 Interface 소개 (3)
11장
인터페이스, 꼭 알아야 하나?
#63 Interface 소개 (4)
11장
인터페이스, 꼭 알아야 하나?
#64 Interface 소개 (5)
11장
인터페이스, 꼭 알아야 하나?
#65 Interface의 활용
11장
인터페이스, 꼭 알아야 하나?
#66 Java에서 편리한 문자열 처리 (1)
12장
편리한 문자열과 API
#67 Java에서 편리한 문자열 처리 (2)
12장
편리한 문자열과 API
#68 API에서 알아두어야 하는 클래스들 (1)
13장
API에서 알아두어야 할 클래스들
#69 API에서 알아두어야 하는 클래스들 (2)
13장
API에서 알아두어야 할 클래스들
#70 API에서 알아두어야 하는 클래스들 (3)
13장
API에서 알아두어야 할 클래스들
#71 API에서 알아두어야 하는 클래스들 (4)
13장
API에서 알아두어야 할 클래스들
#72 API에서 알아두어야 하는 클래스들 (5)
13장
API에서 알아두어야 할 클래스들
#73 코드의 보험 - 예외처리 (1)
14장
예외처리: 프로그램의 보험
#74 코드의 보험 - 예외처리 (2)
14장
예외처리: 프로그램의 보험
#75 Java Collections (1)
15장
Java의 Collections (자료구조)
#76 Java Collections (2)
15장
Java의 Collections (자료구조)
#77 Java Collections (3)
15장
Java의 Collections (자료구조)
#78 Java Collections (4)
15장
Java의 Collections (자료구조)
#79 Java IO (1)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0 Java IO (2)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1 Java IO (3)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2 Java IO (4)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3 Java IO (5)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4 Java IO (6)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5 Java IO (7)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6 Java IO (8)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7 Java IO (9)
16장
Java.io 패키지: 데이터 읽고 쓰기
#88 Java Networking (1)
17장
데이터를 주고받는 네트워킹
#89 Java Networking (2)
17장
데이터를 주고받는 네트워킹
#90 Java Networking (3)
17장
데이터를 주고받는 네트워킹
#91 Java Networking (4)
17장
데이터를 주고받는 네트워킹
#92 웹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1)
18장
Web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93 웹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2)
18장
Web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94 웹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3)
18장
Web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95 웹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4)
18장
Web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96 웹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5)
18장
Web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97 웹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6)
18장
Web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98 웹을 위한 스레드와 네트워킹 (7)
18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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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Markup 언어와 Event (1)
19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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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Markup 언어와 Event (2)
19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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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 Android 실습 환경 갖추기 (1)
20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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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 Android 실습 환경 갖추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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