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열혈강의] ZBrush 게임 캐릭터 디자인(최신 게임 제작 파이프라인에 따른 3ds Max와 Substance Painter 활용까지)
강좌 업로드 | / Updated 2018년 09월 06일
강의 개요 | ZBrush 프로그램으로 게임 캐릭터를 만들고 싶은 게임 캐릭터 디자이너를 위한 입문서입니다. 캐릭터를 조형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다양한 예제를 수록하여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ZBrush는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고, 셀 수 없이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게임 캐릭터 제작에 많이 쓰이는 기능을 소개하고, 실물에 가까운 캐릭터를 제작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또한, ZBrush로 만든 캐릭터를 실제 게임 제작 파이프라인에 따라 3ds Max로 가져와서 수정하고, Substance Painter로 텍스처를 제작하며, 직접 만든 캐릭터를 게임 엔진으로 확인해 보는 작업까지 수행해 봅니다. | |||
강사 소개 | 김현 | |||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게임그래픽스튜디오 [ZIONPICTURES]와 [GIZMO]의 대표를 역임한 바 있으며, 다수의 상용화 게임 제작에 참여했다. 또한, 국제기능올림픽 게임아트 직종 지도위원 및 기능경기대회 애니메이션 직종 기술위원으로 활동하였다. 현재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부와 미디어융합디자인 대학원 교수로 게임 그래픽 등을 가르치며, 인디 게임 개발을 하고 있다. 게임 엔진과 VR에 관심이 많고,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오랜 유저로 전사로서 삶도 살고 있다. 저술한 책으로는 ≪3ds Max 게임 캐릭터 디자인≫, ≪3D 캐릭터 제작 프로젝트≫가 있고, 공역한 책으로는 ≪내 손으로 만드는 ZBrush 캐릭터≫(이상 프리렉) 등이 있다. |
[열혈강의] ZBrush 게임 캐릭터 디자인(최신 게임 제작 파이프라인에 따른 3ds Max와 Substance Painter 활용까지)
강좌 업로드 | / Updated 2018년 09월 06일
강의 개요 | ZBrush 프로그램으로 게임 캐릭터를 만들고 싶은 게임 캐릭터 디자이너를 위한 입문서입니다. 캐릭터를 조형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다양한 예제를 수록하여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ZBrush는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고, 셀 수 없이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게임 캐릭터 제작에 많이 쓰이는 기능을 소개하고, 실물에 가까운 캐릭터를 제작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또한, ZBrush로 만든 캐릭터를 실제 게임 제작 파이프라인에 따라 3ds Max로 가져와서 수정하고, Substance Painter로 텍스처를 제작하며, 직접 만든 캐릭터를 게임 엔진으로 확인해 보는 작업까지 수행해 봅니다. | |||
강사 소개 | 김현 | |||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게임그래픽스튜디오 [ZIONPICTURES]와 [GIZMO]의 대표를 역임한 바 있으며, 다수의 상용화 게임 제작에 참여했다. 또한, 국제기능올림픽 게임아트 직종 지도위원 및 기능경기대회 애니메이션 직종 기술위원으로 활동하였다. 현재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부와 미디어융합디자인 대학원 교수로 게임 그래픽 등을 가르치며, 인디 게임 개발을 하고 있다. 게임 엔진과 VR에 관심이 많고,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오랜 유저로 전사로서 삶도 살고 있다. 저술한 책으로는 ≪3ds Max 게임 캐릭터 디자인≫, ≪3D 캐릭터 제작 프로젝트≫가 있고, 공역한 책으로는 ≪내 손으로 만드는 ZBrush 캐릭터≫(이상 프리렉) 등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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